본문 바로가기

Mobile

u+zone 테더링으로 노트북/태블릿 사용 방법


본인은 u+ 통합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


이것을 이용하면 u+zone에 접속할 수 있는 무료 ID를 하나만 발급해준다. 이것은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로만 접근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런데, 타지에 나와있는경우에 노트북과 내가 가진 다른 태블릿 PC도 인터넷에 접속을 하고 싶은데..


그렇다고 와이브로나 별도의 u+zone 유료서비스(mac 추가당 4400원)를 이용하기도 참 그렇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softAP를 이용해서 노트북, 스마트폰, 아이패드, Nexus 7까지 모두 하나의 u+zone ID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본인이 구축한 네트워크 구성도는 아래와 같다.




네트워크 구성


1. u+zone 연결설정


무료로 사용가능한 u+zone ID를 하나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u+ 웹사이트에서 스마트폰의 mac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받는다.(스마트폰(안드로이드)의 mac 주소확인방법, u+zone 등록 방법은 네이버 검색 활용!)


2. 노트북 연결설정


스마트폰에서 u+zone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노트북과 usb 테더링을 한다. wifi 테더링은 불가능하다.

이렇게 되면 현재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진 상태이다.


그리고, 본인은 사용하지 않는 usb 무선랜 어댑터가 하나있었다. 이것을 AP로 이용하려고 한다. 물론, 노트북 무선랜카드를 ap로 이용할 수 있지만, 지원가능한지 확인하고 해야하는데, 본인이 가지고 있는 iptime N300UA 모델은 가능하다.


설정방법은 http://baljern.blog.me/140129720046을 따라하면 된다.

그냥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설치해서 Soft AP모드로 전환만 하면 된다. 나머지 보안설정이나 ssid는 옵션으로..


이렇게하면 끝이다.


나머지 ipad와 nexus 7같은 태블릿은 설정된 SoftAP에 접속하여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