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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otics/Software Tech.

3D Simulation


하루종일(?) 집에서 영어만 공부하려니 지겹지도 하고.. 실증도 나고.. 그래서, 나름대로 이 분야에 대해 감을 잃지 않으려고 논문도 읽고, 프로그램도 짜봐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한국에서 가져온 노트북으로 프로그램을 짜기가 뭣하긴 하지만.. 어쩔수 없잖아? 여기서 사자니 돈 아깝기도 하고.. 나중에 한국에 가져가기도 힘들고...


오늘 처음 OpenSceneGraph 라이브러리를 컴퓨터에 설치했다. OpenGL을 바로 사용해도 관계는 없지만, 좀더 상위의 3D 그래픽 툴킷을 사용하는게 더 나을것 같아서, 몇가지 중에 Open Source이면서 성능도 괜찮고, 내가 하고자 하는 시뮬레이션에 적당할 것 같아서 이것을 선택했다.

* 라이브러리 설치를 위한 패키지 다운로드와 기타 문서는 http://www.openscenegraph.org 를 참조.

The OpenSceneGraph is an open source high performance 3D graphics toolkit, used by application developers in fields such as visual simulation, games, virtual reality, scientific visualization and modelling. Written entirely in Standard C++ and OpenGL it runs on all Windows platforms, OSX, GNU/Linux, IRIX, Solaris, HP-Ux, AIX and FreeBSD operating systems. The OpenSceneGraph is now well established as the world leading scene graph technology, used widely in the vis-sim, space, scientific, oil-gas, games and virtual reality industries.

현재 2.8.2버젼까지 release가 되었고, 곧 2.8.3이 나온다. 설치방법은 이 블로그(http://itphotostory.tistory.com/35)를 참조하였다. 버젼이 달라도 설치방법은 동일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dll파일이 없다고 나오면 C:\Program Files\OpenSceneGraph\bin 폴더에 보면 'osg63-'으로 시작하는 dll파일을 실행파일과 같은 폴더에 두면된다.
어쨋든..

이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예제를 실행해보니 문제없이 실행된다. 아직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opengl을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 나을것 같고...어찌되었건, 시뮬레이션 계획을 세워보고, 구현되면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