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바꾸다.
1월 31일 동일한 소재로 방송한 후에, 9월 11일 방송된 다큐.
세상은 너무나도 빨리 변화하여, 그 변화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비즈니스의 방향을 결정할때, 그 변화를 빨리 인지하여 변화에 대응하는 자만이 이제는 살아남게 된것같다.
트렌드를 놓쳐서 사라지는 대기업들.. 코닥, 노키아가 그러하듯이..
소비자의 생활 패턴, 사고 방식의 흐름, 유행...
이런것들을 얻기 위한 기본자산이 데이터이며, 버릴것은 없다.
'Essay > 영화,다큐' 카테고리의 다른 글
BBC 다큐멘터리 "The hunt for AI" (2) | 2013.03.16 |
---|---|
요거트랜드 장준택 대표의 이야기.. 글로벌 성공시대. (2) | 2013.01.12 |
시사기획 창, 빅데이터 세상을 바꾸다. (0) | 2012.12.26 |
MBC 휴먼 다큐 - 에드워드 권, 세계 미식가들 사로잡은 그날 - (2) | 2011.05.29 |
EBS 다큐프라임 창의성을 찾아서 3부 - 함께 만드는 세상의 변화 - (2) | 2010.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