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botics/MovieClip

로봇의 또다른 활용<교육실습>

사실 로봇이 모든것을 다 해주면 얼마나 좋겠냐만... 그건 사람마다 원하는 수준의 차이도 있고.. 사실 먼.. 아주 먼 미래이야기이다. 하지만, 로봇이 특수목적을 가지고 한 두가지 부여된 기능에만 충실해도 우리는 큰 기술을 로봇에 심어주지 않고서도 잘 활용한다. 청소로봇이 대표적이지 않는가.. 청소하는 기능만 잘하면 된다...

유튜브에서 로봇과 관련된 동영상을 보다가.. 이런 로봇도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교육용 로봇이라고 하면.. 학습을 도와주는 로봇.. 딱히 로봇이 아니어도 대체될 수 있는 수단이 많고 로봇이라고 해서 특별한것도 없고... 로봇이 선생님을 대체한다? 이정도는 아니지만.. 로봇이 학생의 수업능력을 평가하고.. 선생과 학생사이에서의 어떤 역할을 찾으려고 한다..
하지만.. 더욱더 효율적인 대체수단이 많고.. 로봇이 학습능률에 더 효과적이다라고 판단할 수 없다..

로봇이 실습에 활용되는 예가 있다. 아래의 동영상인데..
사실 동영상처럼 로봇이 실습의 대상이 되기전에는 마네킹이었다. 하지만, 정적인 마네킹보다는 동적으로.. 하지만, 사람이 대신 실습의 대상이 되기힘든 경우.. 로봇이 활용될수 있겠다..
이런게 또하나의 로봇 시장으로 형성될 수 있지 않을까.... 교육용 로봇이라고 깡통로봇으로 뭘 하기보다는 특수한 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 로봇.. 기존의 실험수단을 대체하면서 효율적인... 뭐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