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영어 딕테이션 연습 프로그램


영어 공부를 하면서 딕테이션의 필요성을 느끼고, 동영상이나 mp3 들어놓고, 컴퓨터 메모장에다가 받아적어 보기는 하는데..
매번 창 활성화 때문에 왔다갔다 해야해서 너무 번거러워서.. 틈날때 한번 딕테이션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려고 했었다.

주말에 그냥 쉬려니 할일도 없고해서.. 그냥 한번 만들어봤다.
다른 기능들은 일단 생략하고..
mp3 파일을 재생시키면서 F5번 키를 누를때마다 다시 5초 뒤로 돌아가고.. F4를 누르면 그냥 일시정지.. 한번 더 누르면 다시 재생...

mp3 파일 컨트롤을 위해서는 FMOD 라이브러리를 이용했고.. FMOD버젼은 4.30.04 이다.

사용방법은 단순하다.

<사용방법>
1. 'Add'버튼을 눌러 재생할 파일들을 선택하면, 리스트에 파일이 등록된다.
2. 등록된 파일중에 원하는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재생된다.
3. 일시정지는 F4, 5초 뒤로 이동은 F5, 정지는 버튼을 눌러 정지한다.

<주의사항>
1. 윈도우 7 32bit에서만 테스트 되었습니다. 버그가 있을수 있습니다.
2. 편집창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키(F4,F5) 입력을 받습니다.
3. mp3파일 용량이 좀 큰 경우에는 실행될때까지 몇초~몇십초까지 걸립니다.

* 개발환경 : Windows 7(32bit), Visual Studio 2008, FMOD Library, Boost C++ Library


실행파일과 소스를 모두 공개합니다. 저작권 그딴거 없습니다. 소스 마음에 안들어서 막 수정하셔도 됩니다. 소스 받아서 기능추가하고 재배포 하셔도 됩니다. 저한테 가져간다고 알려주실필요도 없습니다. All Free!!~


궁금하신 사항이나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혹시나 필요한 기능이 있어서 말씀해주시면, 시간날때 추가해 보겠습니다.

* DLL이 없다고 나오실때, 아래 압축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실행파일과 같은 폴더내에 압축해제를 하세요. DLL이 없다는 메세지를 표시한다면 알려주십시오.(아래 DLL파일만 있으면 될것같긴 합니다만..)

또는,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displaylang=ko&FamilyID=9b2da534-3e03-4391-8a4d-074b9f2bc1bf 여기서 VC++ 2008 재배포 패키지를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될듯합니다.



* 참고 웹사이트
- FMOD Library : http://www.fmo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