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삼성 시리즈9 NT900X4D-A68S 복구시디 구입


삼성 노트북 NT900X4D-A68S 모델을 구입했고, 안그래도 용량이 작은 SSD인데다가 복구영역을 30G나 잡아먹고 있으니, 그 영역을 지우고 쓰고 싶었다. 그리고, linux를 설치하여 멀티부팅을 하려고 했다.


그런데, 노트북에는 ODD가 없다. 별도의 외부 ODD를 구매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싼 외장 ODD라도 3~4만원은 줘야하기에, 다른 방법을 찾던중에 삼성 서비스센터 게시글에서 복구 시디를 별도 주문하여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했다.


복구시디는 별도의 복구영역을 만들지 않고, os만 설치되는 cd이다. 드라이버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직접 설치를 해야한다.

참고로, 드라이버 설치를 모두 다운받기 보다는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으로 모델과 os에 따른 드라이버를 찾아서 보여준다. 그것들만 선택적으로 설치해주면 된다.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주문하여 받은 복구 CD


복원 CD


복원 CD는 OS만 설치된다. 구매한 노트북은 windows8이라서, 구매한 cd는 windows 8이다.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혹시나 노트북을 구매하신 분들중에 복구영역 용량을 활용하고 싶고, 컴퓨터 포맷을 하고 싶을때.. 요 cd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다.


ODD가 없는 경우라면 당연히 다른 데스크탑같은 ODD가 달린 컴퓨터에서 cd를 iso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usb 메모리를 부팅디스크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된다.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 검색을 하면 많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