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영화,다큐

MBC 휴먼 다큐 - 에드워드 권, 세계 미식가들 사로잡은 그날 -

2011년 5월 7일 MBC 방송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죽을만큼 힘들었던 과거의 아픔,
무언가를 위해 미칠듯이 달려야 할 수 밖에 없었던 계기,
한치의 흐트러짐도 허용치 않는 완벽주의..

힘들게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인것 같다.

천부적인 재능이 보여서, 죽을만큼의 큰 어려움없이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공궤도에 오른 사람도 있겠고, 우연이든 의도적이었든 자신과 함께 200%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조력자덕에 성공한 사람도 있겠고, 부모 잘 만나서 쉽게 성공한 사람도 있을것이지만...  우리 주위에 불가능하리만큼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에겐 남들과 뭔가 다른점이 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 소개하는 에드워드 권도 그러한것 같다.

이 다큐를 보고 난뒤에 나는, 내가 밤늦게까지 일하고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때문에 투덜거리는 만큼 내가 원하는 성공과는 점점 거리가 멀어져 갈거라는 것을 느꼈다. 내가 지금 이렇게 달리고 있는 이유도 내가 원하는 성공의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인데, 그 초심은 이제 처음부터 있었긴 한건지도 모를만큼, 잊어버리고 있는건 아닐까...하는 반성도 된다.

남들만큼 하면 남들하는 것밖에 못한다. 남들보다 더 해야하고, 사소한 것이라도 뭔가 악착같이 해야 한다..
그러지 못하면, 수년이 지난뒤에도 난 남들과 다를수없다.
대단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내 자신을 억압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