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ll up/English

영어 말하기 연습하기 좋은 사이트


컴퓨터에 마이크만 있으면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는 괜찮은 웹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웹사이트의 주소는 http://www.englishcentral.com 이고,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바로 해볼수 있습니다.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하면 자막과 함께 영상이 재생된다. 이때, 좌측의 RECORD버튼을 눌러서 자막에 나온 말을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거나, 자막없이 듣고 따라 말하면, 내가 발음을 놓친 부분을 색깔로 표시해주면서 점수를 매겨준다.

집에서 혼자 말하기 연습을 하긴 하지만, 내 발음이 어떤지 잘하고 있는건지 알수가 없다. 이럴때 이 사이트의 도움을 받으면 괜찮을것 같다. 가장 좋은 방법이야, 외국친구를 사겨서 말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여건과 환경에 따라서 이 사이트도 꽤 좋은 영어공부 툴이 되어줄 거라고 생각한다.


<3시간 사용해본 바...>

얼마나 한단어 한단어 발음을 또박 또박 하느냐에 따라서 점수가 달라지네요. 동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연음으로 발음을 부드럽게 하면 오히려 점수가 제대로 안나오는 경우가 있네요. 정확한 발음 연습에는 도움이 될것 같은데, 네이티브같은 조금 빠르고 부드러운 처리에 대해서는 정확히 판별을 못하기 때문에, 제약사항이 있네요.

자신의 발음 정확성을 점검해 보기에 좋은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컨텐츠 양도 충분하고..

'Skill up >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cumbent  (0) 2011.05.28
나에게 맞는 영어 단어 학습법  (0) 2010.07.06
딕테이션(Dictation) 프로그램  (5) 2010.06.25
지각동사(Verb of Perception)  (2) 2010.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