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여행

일본 신주쿠



요즘 가끔 케이블TV채널에서 갸루, 갸루오라는 일본 젊은 층의 문화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깐, 갸루는 'girl'의 일본식 발음에서 유래된거라고 한다.
갸루는 '고갸루'라고 해서 고등학생이 주로 하는 거고, 뭐 'B갸루'라는 것도 있고, '히메갸루'등등.. 몇가지가 있었다.

내가 2007년 12월에 일본출장을 갔었을때, 일본의 젊은층 문화를 경험해 보고 싶어서,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에 가봤었다. 또, 젊은사람들을 볼려면 또 밤에 가봐야하지 않겠는가..ㅋㅋ

신주쿠역에서 조금 걸어나오면, 우리나라처럼 길 중간중간에 삐끼들이 쭉 서있고, 가는 사람을 붙잡는다. 그리고, 나는 처음에는 몰랐었는데, 남빠(우리말(?)로 헌팅)하는 남자들도 종종 보인다.. 괜히 여자걸어가는데 뒤에 다가가서 속닥속닥 거리고, 여자가 뭐라하니깐 쓰~윽 빠지고.. 뭐 밤만되면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라고 하드라..

신주쿠에 처음 맥도날드에 갔었다. 1층은 그나마 우리나라처럼 조용한편.. 그런데..!!! 맥도날드에 2층은 흡연석이란다.. 패스트푸드점에 흡연석이...-_-;; 놀랍다..
2층으로 올라가니깐.. 얼굴 쌔카만.. 고삐리들이 우루루 모여앉아서 담배 뻑뻑 피면서.. 뭐라뭐라 고래고래 소래지른다.. 한놈은 아예 바닥에 앉았고.. 한넘은 핸드폰으로 문자를 열심히 보내고 있고.. 완전 우리나라 쫌 노는 애들보다 더해 보였다..
나중에 알고 봤더니.. 저렇게 일부러 화장하고 다닌다고 하드라.. 저런걸 갸루라고..
나는 신주쿠에 왔고.. 젊은 애들 어떻게 노는지 보면서.. 항상 궁금했던.. 일본 여고 교복이 항상 궁금했다..
왜일까..-_-;; 나 변탠가바..ㅋㅋㅋㅋㅋㅋ

몰라.. 그냥 TV에서 보던.. 그 뭐라그러지?? 발목토시?? 뭐 그런거 신고 짧은 교복치마에.. 얼굴은 까무짭짭하고..
머리는 산발머리에.. 노란색.. 정말 궁금했다..
진짜인지..
그런데.. 진짜다..
신주쿠.. 하라주쿠.. 널렸다..

어쨌든..
일본의 문화.. 좀 특이한거 같다..
아.. 글고.. 일본..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참 가깝지만.. 신기하다.. 우리랑 전혀 딴판...ㅋ

'Essay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의마을  (0) 2008.07.31
공주 무령왕릉 출사  (0) 2008.07.13
감포  (0) 2008.02.18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  (0) 2008.01.06
도쿄 신주꾸역 앞  (0) 2008.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