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하루

2013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참가기

 


금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Global Startup Conference에 참가 하였다.


처음에 온오프믹스에서 유료로 모임이 만들어졌으나, 스폰서가 나타나면서 컨퍼런스가 더 알차지고 참가자도 많아졌다.


느낀것은 일단, 참가한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고.. 20대로 보이는 젊은 사람들이 많은게 조금 놀랐다.


저런 열정은 어디서 나오는지....




일단 전체적으로 괜찮은 컨퍼런스였고, 좋은 정보를 많이 얻었다. 대부분 벤쳐창업투자에 대한 정책이나 투자사례,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이고, 그 분야도 IT나 모바일, 게임등 소프트웨어에 많이 국한되서 이야기가 이루어졌다. 물론 어떤 사업군에 진입할지에 관계없이 공통적인 부분도 이야기가 약간 이루어지긴 했지만, VC(벤처캐피탈)들이 투자하는 분야가 IT에 몰려있다는 느낌을 받는것은 아마도 이 컨퍼런스가 IT와 관련되어 이야기가 주로 진행되어서 그런것같다.



early bird 등록자 중에 추첨하여 책을 하나 주는데.. 당첨되서 책 한권 얻었고..

한빛미디어에서 다른 책도 무료로 나눠줬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얻은 투자에 관한 정보도 그렇지만, 집에 오는 기차안에서 계속 생각해봤는데,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면 예상하는 것보다 아주 구체적으로 계획과 목표를 세워야 할 것 같고, 제품을 개발했을때 그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을정도로 고민을 많이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추첨으로 받은 책>


<발표자료 모음 책자>


'Essay > 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35세면 중년?  (0) 2013.01.25
대중의 지혜(The Wisdom of Crowds)  (2) 2013.01.23
Coffee + Office, 코피스족.  (2) 2013.01.11
ubuntu 12.10에 한글2010 설치 포기  (2) 2013.01.10
노트북 셋팅 삽질..ㅜ  (0) 201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