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say/내 재산

짜증나는 i-Rocks 블루투스 키보드 & 마우스.. 사용기


집에 새로 컴퓨터를 하나 새로 조립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무선으로 쓰려고했고, 평소에 즐겨쓰던 i-Rock 유선키보드의 키감을 좋아했던 나는 덜컥 5만원이 넘는 i-Rocks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동글포함)를 주문했다. 


사용한 키보드와 마우스는 바로 이것.



키보드 모델 : IRK01-BN

마우스 모델 : IRM08-BL

블루투스 동글 : IRC05-BN


주문당시에 색상은 무작위 발송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글쎄... 말은 색상 랜덤발송이라지만 이 색상밖에 없었는지도..

어찌됐든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를 써본적이 없지만, 주문을 해서 쓰는데...

처음에는 못느꼈는데..


광고에서는 배터리 사용을 길게 하기 위해서 자동 슬립모드 기능을 넣었다고 되어 있다. 요렇게!!!




자동 절전기능으로 똑똑하다?

요거 생각보다 짜증난다..


슬립모드에서 깨어날때 딜레이가 생긴다.. 한 4~5초정도 되는것 같다..

한동안 키보드 안치고 마우스로 화면 스크롤해서 글을 읽고 있을때, 자동으로 슬립모드로 들어간단다. 그리고, 다시 다른 작업을 하기 위해서 워드에다가 글을 치려면 깨어나서 글이 실제로 입력되는데까지 시간이 걸리는게 문제다..

더 문제는


그 슬립모드를 OFF 할 수가 없다는 것!!!


내가 원하든 원치않든 저렇게 동작한다는 것...





그리고!!! 두번째 문제점!!!


내 컴퓨터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자주 끊긴다..


타이핑을 하고 있다가보면 어느새 커넥션이 끊어진다.... 너무 자주!!!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끊어지는 것 같지는 않고 랜덤이다..


제일 짜증난다..


구글링을 해보면, 제어판에서 전원관련해서 자동으로 조절하는 옵션을 끄면 된다고 하는데.. 소용없었다..





그리고!! 세번째 문제점!!!


컴퓨터에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하고 있으면 마우스와 키보드 속도가 느려진다..


이것도 많이 짜증난다..


혹시나 블루투스 장비를 동시에 사용해서 그런가해서 마우스를 꺼놔도...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요 제품만 그런지.. 아니면, 내가 산것만 뽑기가 잘못되서 그런지..


1만원짜리 키보드보다 나은것이 없다..!! 돈만 비싸고...(현재 인터넷 최저가가 5만4천원, 셋트로..)



누가 이 제품 산다고 하면 말리고 싶다...


솔직히 펜타그래프가 본인이 쓰기에 편해서 그렇기는 하지만, 요 모델은 별로다..


차라리, 6170 모델이 더 나은듯...



-----------------------------------------------------

[참고] i-rock에서 블루투스 설정 페이지가 있는데, 혹시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지 모르니 확인 필수. (2013. 1. 22 추가함)

url : http://www.i-rocks.co.kr/keyboard/bluetooth_setting.php

==> 본인의 경우, 키보드가 중간중간에 연결이 끊어지거나 하는 문제가 이걸로 해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