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ics/Software Tech.
[MFC]SDI기반 OpenGL 사용
Hellboy
2009. 2. 26. 23:44
3D 시뮬레이션이이나 3차원으로 그래픽을 표현해서 데이터를 확인해봐야 할 경우가 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OpenGL View클래스를 만들어두고 썼다.
오늘 그 클래스를 올려봅니다.
<COpenGLView Class>
사용하시는 방법은
SDI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만드시고, 이 클래스를 CView대신에 COpenGLView 클래스로 바꾸시면 됩니다.
(1) View헤더파일에서 CView기반의 View클래스를 COpenGLView로 대체한다.
#include "OpenGLView.h" //헤더파일 추가
class CTestView : public COpenGLView //CView를 COpenGLView클래스로 바꿔서 상속
(2) view cpp파일에서 CView를 COpenGLView클래스로 바꿔준다.
IMPLEMENT_DYNCREATE(CWiiViewView, COpenGLView)
...
BEGIN_MESSAGE_MAP(CWiiViewView, COpenGLView)
....
return COpenGLView::PreCreateWindow(cs);
....
COpenGLView::OnDraw(pDC);
....
등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