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커페어 2015 참가 처음으로 메이커페어에 참가함.열정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들이 대단하게 느껴지고..이런 행사가 계속 커지고, 지방으로도 확산되길 바란다.. 시작전에 셋팅중.. 첫날 뒷풀이.. 사전 모임때는 메이커페어날에 여태까지 한번도 비가 온적이 없었다는데.. 이번에는 비도 많이 오고, 번개도 치고.. 거기다가 날씨도 추워지고...
살면서 되새겨야 하는 말, 하지만 현실의 눈을 감고 있어서는 안된다. 꿈을 가지라는 말은, 현실에 만족할 만큼 풍요로울때 새로운 기회를 찾아 도전하라는 뜻일 것이다.지금 내 생활이 척박하고, 하루하루가 괴롭고 고통의 연속인 삶에서 꿈은 어쩌면 사막에서 저 멀리 보이는 신기루를 보고 그냥 달려가라는 말과 같을지도 모른다. 도전, 그것이 실패하더라도 무모하지 않아야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위안삼으며 다음 도전 기회를 바라볼 수 있을것 같다. 좋은 글귀들을 읽는 순간부터 그 의미가 왠지 나에게 주문을 거는것 같다."너는 지금 후회하는 삶을 살고 있으며, 적당히 괴롭고, 불편하다..."고.. 주문에 걸리면 그 말들이 나에게 무언가 답을 주는 것 같아도, 그 답은 내가 만든것이지, 그 말이 해답을 던져준 것은 아니다.좋은 말은 그냥 마음에 새기되, 눈은 항상 현실을 바라 봐야 적어도 ..
미움받을 용기 나는 항상 모자람에 스트레스를 받는다.조금더 완벽해야하고, 조금더 채워져야 하고, 조금더 남보다 나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스스로 목을 죄고있다.그러다보니, 하나에 집중하지 못하고 많은 일을 욕심내서 해야한다는 생각에 바쁘게 보내지만, 항상 하나하나를 비교해보면 남들보다 뒤쳐져 있을 수 밖에 없다. 이 모든 것은, 용기의 문제인 것 같다.항상 나는 남들에게 박수받는 존재여야 하고, 미운 모습을 보이지 않아야 하며 항상 착하고 멋진 사람으로 기억되기만을 바라는 욕심과 그 반대되는 상황을 너무나 두려워 하기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미움받을 용기... 나에게 어떤 해답을 줄지 기대하면서 읽는다. (책 광고 아님. 추천받은 책이라 그냥...)
이건 무슨 전략? 우리동네 롯*마트,금연상품 모음 표지 아래 담배.
답답한 하루.. 잡 인터뷰 후... 모 기업에 이력서를 넣고, 이틀동안 세번에 걸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렇게 여러번에 걸쳐서 인터뷰를 받은건 처음이다. 처음에는 실무자들간 면접. (첫째 날 1시간)두번째는 팀리더 면접. (둘째 날 1시간)세번째는 임원 면접. (둘째 날 1시간) 좀 당황스러운것은 임원 면접에 가서야, 내가 지원했던 팀의 TO가 없다는 말을 듣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벌어졌다. 그러면 이전에 실무자나 팀리더와 인터뷰는 왜 한것인지 모르겠다..(내가 잘못봤나 싶어서 면접이 끝나고 다시 확인해봤는데, 분명 채용공고는 그 팀에서 낸 것이 분명했다.) 좋다. 정보의 유통경로를 다양화하다보면, 한번 라인을 탄 정보는 한번에 관리되어지지 못하기도 한다. 그건 그렇다 치고.. 나는 앞으로 우리나라 장관이나 총리의 인사 청문회를 보는 자..
사물인터넷을 와인용 유기농 포도 재배에 활용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803103912 이탈리아에서 와인용 유기농 포도 재배에 활용한 사례의 기사. 유기농이니만큼 화학물 사용을 최소화 하기위해 재배하고 있는 포도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카메라와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60분마다 사진을 업로드하여 모니터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영상 이미지를 주기적으로 전송함.모니터링용.
(c++)Singleton pattern 클래스를 멀티쓰레드에서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 프로그램을 구성하다보면, 전역적으로 단일 인스턴스를 가져야 하는 모듈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분명 있다. 이럴때 싱글톤(Singleton) 패턴으로 클래스를 구성하게 되는데..문제는 이 패턴이 멀티쓰레드에서 안전하지 않다는 것이다. 아래는 일반적인 싱글톤 패턴의 코드이다. 문제는 최초에 두개의 Thread가 연속으로 GetInstance()를 호출 했을때에 instance의 null체크에서 두 thread가 모두 null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이것을 해결하기위해서는 몇가지 솔루션이 있다. 1. criticalsection 사용 동시에 두 thread의 접근을 방지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자는 것인데, 문제는 criticalsection이 성능면에서는 별로 좋지 않다고 한다. 2. 최초에 getinsta..
MT7601 리눅스 드라이버 for linux kernel 3.18.11+ wget https://dl.dropboxusercontent.com/u/80256631/mt7601-3.18.11-776.tar.gztar xzf mt7601-3.18.11-776.tar.gz./install.sh 끝. Raspbian 2015. 5. 5일자 버젼에서 테스트하여 인식 확인함.